아마존의 3D 스마트폰파이어 폰

아마존이 3D 스마트폰을 앞세워 이동통신 시장에 진출한다혁신의 아이콘으로 부상한 베조스 최고 경영자(CEO)의 또 다른 도전에 미국 이동 통신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베조스는 자사가 보유한 콘텐츠 및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이동통신 상품에 결합해 새로운 게임의 법칙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예상됐다.

 

아마존 스마트폰은 전용 안경을 쓰지 않아도 3D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화면이 시선에 따라 움직이는 아이트래킹’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게 특징이다.

 

아마존의 스마트폰 ]

 

아마존폰은 미국 2위 이동통신사 AT&T가 독점 공급한다. AT&T는 아마존과 협의해 프라임 데이터라는 요금제를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이 요금제는 AT&T의 스폰서 데이터 플랜이 복합된 형태로 아마존 서버에서 스트리밍되는 콘텐츠의 데이터 과금을 아마존이 대신 지불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마존 스마트폰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2GB , 4.7인치 디스플레이,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이다또 스마트폰 전면에 4대의 적외선 카메라 센서가 적용돼 3D 안경이 없어도 3D 영상을 구현한다. 3D 기능은 앞서 아마존이 출시한 파이어TV’등 셋톱박스와 연동해 3D 게임을 즐기거나 의류나 장난감 구매 시360도 회전시키며 보는 데 적용될 전망이다.

 

아이트래킹은 시선의 움직임으로 커서를 조작할 수 있는 기술로 마우스나 터치패드 같은 전통적인 입력방식 대신 적용해 기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식료품 쇼핑 기기인 대시와 온라인 쇼핑 아마존’ 사이트와 연동해 전용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외신은 예상하고 있다.

 

모바일 패권을 잡아라

아마존이 스마트폰을 출시하려는 이유가 구글 때문이란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업계는 아마존이 급성장중인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해 추가 수입원을 마련하고 디지털 콘텐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연간 출하량이 20억대에 이르고 휴대폰 관련 서비스 시장 규모는 16천억달러 이상이다게다가 모바일 기기가 소비자의 주력 단말기로 자리잡자 기업들에게도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포레스터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겸 부사장인 제임스 맥퀴비는 아마존폰 출시는 새 수입원 확보보다 패권 장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모바일을 장악할 경우 직장이나 집안 거실심지어 침실까지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년간 수십억달러를 투입해온 아마존은 미국 전역에 물류센터를 건설해 매우 빠른 배송체계를 구축했고태블릿과 셋톱박스를 출시해 영화나 음악전자책의 소비를 촉진시켰다이제 자사 휴대폰만 묶기만 하면 시너지를 크게 낼 수 있다.

 

아마존폰구글 검색 방해 해결

미국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는 코코넛 가루를 구글로 검색하면 아마존 사이트를 알려주는 대신 위키피디아나 블로그뉴스 사이트 등을 먼저 눈에 띄게 한다제품 구매 의도가 높다는 점을 알고 있음에도 검색 광고를 내보내기 위해 아마존 사이트 연결을 방해한 셈이다.

 

이는 아마존에 심각한 위협이다. e커머스 업체는 대부분 고객들이 검색 연결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따라서 검색 유입 방해는 매출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이런 구글의 방해를 스마트폰 출시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아마존폰에 안드로이드를 토대로 만든 독자 OS를 탑재하고 검색엔진도 구글 대신 자체 개발한 것으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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